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필수고전소설 허먼 멜빌의 "모비 딕"의 줄거리와 주요한 사건들

by 워아인 2023. 7. 12.

"모비딕"은 허먼 멜빌의 소설로, 1851년에 출간된 대표작입니다."나는 바다를 느끼고 있다. 이것은 내 모든 기억을 활성화하며, 그 기억들은 모두 나를 기다리고 있다." (I am feeling out into the deep, blue great beyond. It is activating all my memories, and those memories are all waiting for me.) 이것은 많은 인용구와 유명한 문장이 많은 모비딕의 한 문장입니다. 필수고전소설 모비딕의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허먼 멜빌의 "모비 딕"의 줄거리

이 소설은 미국의 대서양 어부 이야기를 배경으로 한 맹렬한 대결과 복수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소설의 주인공인 이스마엘은 어부로서 대서양을 항해하는 배에 승선합니다. 그리고 그의 주목할 만한 동료인 애합 해석사와 함께 큰 위험과 모험을 겪게 됩니다. 이들은 목표로 하는 대형 고래인 백고래 몹따위(Moby Dick)를 추적하는 여정을 떠나게 됩니다. 그러나 이 여정은 일종의 광기에 가까운 복수의 목표로 변질되게 되는데, 이스마엘이 목표로 하는 것은 어부로서의 이기심과 복수심에 불과한 백고래일 뿐입니다. 이를 위해 그는 자신의 목숨과 선원들의 목숨을 건 위험한 결전을 펼치게 되는데, 이 결전은 몰락과 인간의 존재에 대한 깊은 탐구로 이어집니다. "모비딕"은 백고래인 모비 딕을 통해 인간의 야만성과 자연의 압박, 우주적인 존재의 의미 등에 대한 철학적인 질문을 던지며, 복수와 영원한 전쟁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이 작품은 긴장감 넘치고 어둡고 현실적인 서사를 통해 독자들에게 깊은 감동과 사색을 선사하며, 현대 문학의 걸작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허먼 멜빌의 "모비 딕"의 주요한 사건

모비딕"은 대서양 어부 이야기를 배경으로 한 맹렬한 대결과 복수의 이야기를 다루는 소설입니다. 주요한 사건들 중 일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번 째 백고래 몹따위 (Moby Dick)의 등장 백고래 몹따위는 대서양을 항해하는 배의 승선자들을 괴롭히고 공격하는 거대한 고래입니다. 이 고래를 추적하고 사냥하려는 이야기가 이 소설의 주요 사건 중 하나입니다. 두번째 애합과의 충돌 주인공 이스마엘은 애합이라는 해석사와 함께 배에 탑승합니다. 애합은 백고래 몹따위에 대한 집착을 가지고 있는 인물로, 그와의 충돌과 대립은 이야기를 전개하는 중요한 사건입니다. 세 번째 모비 딕과의 대결 이스마엘과 함께한 선원들은 백고래 몹 따위를 사냥하기 위해 몰락한 여정에 나서게 됩니다. 이들은 모비 딕과의 치열한 대결에 끌려가며, 그 과정에서 많은 위험과 고난을 겪게 됩니다. 네 번째 선원들의 운명과 인간관계 "모비딕"은 선원들의 다양한 인간관계와 운명을 다루기도 합니다. 이들은 각자의 이야기와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백고래와의 대결을 통해 각자의 모험과 시련을 겪게 됩니다. 이외에도 "모비딕"에는 여러 가지 중요한 사건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야기의 긴장감과 감동을 더해줍니다.

 

허먼멜빌의 "모비 딕"의 결말과 사상적인 의미

허먼 멜빌의 "모비 딕"은 복수와 인간의 본성, 자연의 불가항력 등에 대한 사상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설의 결말은 깊은 의미를 담고 있으며, 독자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제공합니다. "모비 딕"의 결말에서는 주인공 이스마엘이 모비 딕이라는 거대한 백고래와 대결하게 됩니다. 이 대결은 모비 딕의 강력한 저항과 인간의 허약함을 드러내면서도 인간의 욕망과 복수의 한계를 담고 있습니다. 주인공의 대결은 위험과 고통으로 가득 찬 여정과 함께 진행됩니다. 그리고 결국 이스마엘은 모비 딕에게 패배하고 모든 선원들이 사망합니다. 이것은 인간이 자연의 힘에 대항할 수 없다는 것과 욕망과 복수에 무모하게 빠지면 파멸에 이르게 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러한 결말은 독자들에게 자연의 압도적인 힘과 인간의 허약함, 인간의 욕망과 복수의 어둠에 대한 깊은 사색을 유발합니다. 이는 인간의 존재와 인간의 운명에 대한 사상적인 의미를 탐구하며, 인간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존재해야 한다는 생각을 강조합니다. 또한 "모비 딕"은 인간의 자아와 욕망, 복수와 운명의 상호작용에 관한 사회적인, 도덕적인, 철학적인 질문을 던집니다. 이 작품은 인간의 야만성과 자연의 압박, 우주적인 존재의 의미 등에 대한 깊은 탐구를 통해 독자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제공하며, 문학적인 걸작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모비 딕"의 결말은 인간의 깊은 고뇌와 인간의 존재의 의미에 대한 허무주의적인 면모를 담고 있으며, 독자들에게 깊은 생각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이는 인간의 한계와 자연의 힘, 인간의 도덕적인 선택에 대한 영원한 물음을 던지며, 현대 독자들에게도 여전히 중요한 문제를 제기합니다.